구 자료들/기타

아키에이지 그림자유랑가 (직업추천)

부산딸랑이 2013. 2. 22. 19:46



 ※ 본 공략은 아키에이지 디스이즈게임 스킬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작성됐습니다.

       http://www.thisisgame.com/archeage/info/skill/simulator.php?n=53




* 2013-02-22 수정


 의지+사랑조합은 한번에 죽이지못하면 이기기 힘듭니다

근접캐릭은 화살로 상대하시고 법사계열은 근접해서 한번에 죽이셔야합니다.

(무적으로 스킬 한두개라도 뺄수있으면 많은 이득을 본겁니다)


크리보다는 안잡히는게 중요하기에 천옷을 입고 하시면 되구요.

대충 상대 장비라던지 버프들을 보시고 못녹일거같으면 버프,스킬빼고 들어가셔야합니다.

원거리 방어를 올리면 원거리캐릭한테는 거의 필승이라 취향에 따라 다른스킬빼시고 올리시는것도 좋습니다.

정밀한사격이나 철벽쪽에서 스킬하나를빼시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그림자유랑가



  그림자유랑가는 활쟁이들의 기본 특성인 야성+사명에 철벽의 방어+스턴,다운 등의 상태이상을 가진 강력한 클래스입니다.

여느 활쏘는 클래스들에 비해 딜량도 밀리지 않으며 여차하면 근접해서 스턴,다운,스턴,다운 넣어가며 근접데미지도 상당합니다.

고정사격 하나만으로도 굳이 민첩장비를 맞출 필요를 못느낄정도로 사냥에서 강력한모습을 보여주기때문에 장비가 딱히 좋지 않아도 원거리 딜러로서 역할은 충분히 해낼수 있습니다.


  그림자유랑가는 인기 TOP10클래스들에 비해 PvP에서 강력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깃발꽂고 하는 1:1상황만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꽤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특히 바다위에서 활로 멀리있는 적들을 공격하고 여차하면 그림자밟기로 넘어가서 선장을 딴다던지 

원거리캐릭이다보니 지원하기도 좋고 점사 당한다 싶으면 밀착키고 버티다가 무적으로 시간을 더끌수도 있고요.

여러가지면에서 참 재미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림자유랑가"





근접캐릭 상대할때 활쏘기



활좀 제대로 쏴보고싶어 한번 바꿔봤는데 상대적으로 어려웠던 근접캐릭들을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사랑이 있는 캐릭은 힘듭니다..)


우선 스킬을 쓰는 순서입니다.

스킬 연계기 셋팅


은신이 아닌상황에서는 재빠른 몸놀림으로 이속을 올리고 바로 추적자의 표식표식을 넣습니다.

(출혈먼저넣어서 은신못하게 막으셔도 좋고요)


활쏘실때 스킬 쏘는법은 다 같기때문에 생략하고 핵심만 짚자면 포인트는 그림자 밟기그림자밟기와 승자의 외침승자의외침 입니다.


충격화살, 출혈화살로 최대한 시간을끌면서 피를빼면서 빼시다가 20M쯤에서 폭풍가르기를 쓰는걸 보거나 10M쯤 와서 돌진쓰겠다 싶으면 그림자 밟기그림자밟기를써서 재빨리 적뒤로 갑니다.(그러면 서로 위치가 바뀌어서 다시 재자리입니다.)


그리고 승자의 외침승자의외침으로 속도를 느리게 해줍니다.(보통은 재빠른 몸놀림그림자 밟기의 이속증가로 순식간에 거리가 벌어져서 못따라옵니다) 이때쓰지 마시고 최대한 아끼다가 한번씩써주는게 좋습니다..


재아무리 폭주가 쌓이고 폭풍가르기로 피를깎아도 그림자 밟기가 2~3번만 초기화되면 활로 게임끝나지만 초기화가 안되어도 30초가 금방 돌아서 충격화살,승자의외침,명예활로 버틸수가 있습니다.


한 2~3번 그림자밟기가 성공하고 스킬이 다 쿨이어서 시간을 더이상 끌수가 없을정도인데도 적이 안죽었다면

무적으로 스킬좀빼고 다시 도망가셔도되고 근접스킬들로 콤보를 넣으셔도됩니다


은신상태 근접에서

스킬들 사이사이에 적 뒤로가서 연속 베기연속베기를 꼭 넣어주시고(데미지가 상당합니다)

스킬시작시에 덮치기에서 방패 휘두르기로 시작을 바꿨는데.. 덮치기부터 쓰다간 잘못하면 쿨만 날리고 먼저 스턴이 걸리는경우가 허다하더라구요.




그리고물러서기가 좋긴 하지만 발동도 생각보다 느리고 그림자밟기가 상대뒤로 이동할때 공격이 안되는것 같더라구요. 

순간적으로 시야에서 사라지는부분도 좋고 이속증가효과가 상당히 메리트있더라구요.





vs 철벽



되도록이면 원거리에서 피를빼고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상대 캐릭의 스킬조합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표식을 먼저 꽂습니다.

추적자의 표식을 넣고 충격 화살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  출혈 화살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연속 쏘기 이런식으로 넣어주고 시작하시는데

상대캐릭터가밀착 방어을 켜고 원거리 방어스킬이 있다면 은신,무적등으로 시간을 최대한 끌어서 밀착이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혹은 표식만 쏴보고 들어가면 그림자 밟기그림자밟기 후에 덮치기덮치기로 다운시키고 콤보를 넣습니다..




vs 의지


의지캐릭터는 스턴을 풀고 면역시간을 갖는 강인한 의지강인한의지 스킬이 있기때문에  처음 콤보 시작할때 필히 표식을 꽂고 덮치기로 눕혀야합니다.

또한 소드락질소드락질이라는 강력한 매즈기술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무조건 선빵을 날려야합니다.. ㅠ_ㅠ

소드락질같은경우는 무적을쓴다고해서 피할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유랑가가 무적을쓰면 소드락질자체가 사용이 안되기때문에

상대는 무적풀리길 기다리면서 소드락질만 연타하고 있으면 풀림과 동시에 소드락질이 걸려서 강력한 백어택을 맛보실겁니다.

(그래서 첩자,전사전은 생각보다 힘듭니다. )



참, 그리고 사랑+의지 조합으로 표식을 풀어버리는분들이 계시는데 이런캐릭은 아래와같이 제압을 먼저 넣고 콤보순서를 좀바꿔서 넣으셔야합니다.

한방에 못죽이면 사랑캐릭들은 피 다채워버리고 소드락질 + 심판의창 +@나머지콤보 들어와서 위헙합니다.



의지+사랑 대처용 연계기술



vs 사제


사제와같은 클래스들은 의외로 까다롭지 않습니다.

매혹의 노래매혹의노래가 천천히 날라오는게 보이면 무적으로 회피하시면 그게임은 거의 이겼다보시면 됩니다.


사제가 거리벌리면서 연주한다면 활로 쏘다가 피좀깎고 전방으로 물러서기물러서기 후에 그림자 밟기그림자밟기로 접근해서 

위의 제압부터 넣는 콤보로 잡아주시면됩니다.


의지+사랑 대처용 연계기술


그리고 대부분의 PK를 잘 하지 않으시는분들은 표식을 풀지 않고 스턴만 풀준비를 하기때문에

기본콤보를 넣는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인스킬연계1

(넘어진상태에서 제압을 넣는이유는  뒤에오는 방패이어지기에서 스턴을 못풀게 하기 위함입니다.)

스턴을 못풀고 스턴시간 단축될만한 캐릭이 아니라면 표식을 넣지 않고 은신상태에서 바로 덮쳐도 좋아요


vs 법사계열(죽음+마법)


대개 이런캐릭터들은 표식을 넣고 덮치기로 눕히면 손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경우에따라서는 근접해서 무적을쓰면 죽음의창으로 이어지는 콤보를빼서 바보만드는경우도 있고..

저승사자같은경우는  은신이 있고 물러서기+화염송이가 꽤 아프기때문에 원거리에서 상대하면서 물러서기를쓰면

같이 물러서기를 써서 1대만 맞거나 무적을써서 다 회피하거나 한뒤에 그림자밟기로 접근해서 콤보로 마무리 짓는방법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깃꼽고 할때 얘기지 사냥중에 창부터 꽂히면 답없을것 같습니다..)


vs 야성+사명(활쟁이)


.... 밀착+고정사격키고 같이 활쏘세요. 

(활쟁이입장에서는 80%가 넘게 뜨는 방패막기를 보면서 멘붕)

거리되면 그림자밟기+근접콤보로 녹이셔도 되구요.




마치며


캐릭터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원거리에서 활도 쏘고싶고 근접에붙어도 딱히 밀리고 싶지 않으신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첩자같은 강한 한방은 없지만 눕혀놓고 사이사이 넣는 스킬연계는 어느정도 데미지를 보장해주고 스킬이 많아서 나눠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인기있는 격투란 클래스덕분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은 연속베기는 눕혀놓고 뒤에서 안전하게 높은 크리데미지를 뽑아낼수 있습니다.( 연속베기는 스킬기본데미지가 좋아서 공속이 높으면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 단검은 공속버프도 꽤 떠서 좋더라구요.)


상황에따라 대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원거리로만 가게되면 가끔 원거리방어찍은 몇몇 캐릭터는 손을 놔야하는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그림자유랑가는 능동적으로 대처할수 있는것도 좋아요.


기존의 그림자검,길잡이분들도 한번쯤 해보시면 재밌을것 같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_)